2025년 12월 3일
#문화
벌써 2025년도 마무리되고 있어요.
올해도 어김없이 연말이 다가오면서 파수, 스패로우의 사무실 곳곳이 색다른 모습으로 변했습니다.
특히 올해는 창립 25주년을 맞아,
2025년에 입사한 신입 사원들과 함께 사무실 데코 활동을 진행했어요!
총 3개의 조로 나눠, 각 층을 하나씩 담당하여 본인들만의 콘셉트로 꾸몄는데요,
과연 어떤 모습일지.. 지금부터 파수·스패로우의 연말 오피스 투어, 함께 떠나보시죠
제 1코스-파수 6층 사무실
파수의 6층 사무실에는 기업부설 연구소를 비롯하여 개발 본부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하루 종일 모니터 앞에서 업무를 보다가 잠시 라운지에서 쉬어가는 직원들이 많은 층이기도 한데요,
6층 데코레이션은 사람들이 가장 자주 머무는 라운지 중심으로 진행했습니다.
6층의 테마는 크리스마스의 정석인 ‘그린 & 레드’ 클래식 무드 였는데요!
크리스마스 빌리지 미니어처와 아기자기한 자작나무 트리까지 더해
라운지 공간 전체가 한눈에 보기에도 ‘크리스마스다!’ 싶은 분위기로 완성되었습니다.
제 2코스-파수 17층 사무실
파수의 17층은 사업 본부와 경영지원 본부가 자리하고 있어 회의실 이용이 특히 많은 층입니다.
그래서 17층 연말 데코는 사람들이 많이 드나드는 블루마운틴(Blue Mountain) 대회의실을 꾸며봤어요!
17층의 테마는 차분하고 깔끔한 ‘화이트·블루·골드’ 의 겨울 무드
업무 흐름에 방해되지 않도록 과한 장식은 최소화하고, 눈사람 조명과 화이트 트리로 포인트를 주어
회의실에도 자연스럽게 연말 분위기가 스며들도록 완성했습니다.
제 3코스-스패로우 13층 사무실
파수의 자회사 스패로우는 같은 건물의 13층에 위치해 있는데요,
작년에 새로운 사무실로 이사해 전체적으로 ‘새 사무실’ 느낌이 남아 있는 공간입니다.
스패로우의 연말 데코는 이 깔끔한 분위기에 따뜻함을 더해보는 데 집중했습니다.
13층 라운지의 핵심 포인트는 벽돌 벽난로 포토월과 테디베어 오너먼트로,
장난감 가게 같은 아기자기함과 벽난로 거실 같은 포근함이 동시에 느껴지도록 꾸며봤어요!
+보너스 피자 파티
꾸미기 활동 다음 날에는 예쁘게 꾸며진 17층 회의실에 모여 모두 함께 피자 파티도 즐겼답니다!
각 층을 맡았던 팀들이 자신이 작업한 층이 가장 예쁘다며 자랑하는 시간도 가졌어요
이번 연말 데코레이션 활동은 단순히 꾸미기 작업을 넘어
서로 아이디어를 나누고, 함께 분위기를 만들어가는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신입 사원들에게는 다른 팀 구성원들과 함께 협업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신입 분들의 새로운 아이디어 덕분에 익숙했던 사무실 공간이 더 따뜻하고 특별한 분위기로 바뀌었어요!
내년에 파수, 스패로우 사무실은 또 어떤 모습으로 변할지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