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6월 26일
#정보
안녕하세요, 파수와 스패로우입니다.
오늘은 파수와 스패로우의 이모저모! 5문 5답을 준비했습니다! 함께 알아보아요!
1. 두 회사, 각각 간단한 소개 부탁 드립니다.
파수: Make IT Easy and Simple! 파수는 2000년 6월 설립과 동시에 세계 최초로 DRM 기술을 상용화한 기업입니다. 2012년,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미국에 해외 법인을 설립하여 운영 중입니다. 또 2013년에는 코스닥 상장 기업으로 거듭났어요.
스패로우: Guarantees Quality & Security in Software! 스패로우는 파수의 자회사로, 24년 7월 현재는 상장을 준비하는 중이에요. 신입사원 교육 프로그램은 물론이고, 복지, 보상 체계를 비롯한 각종 주요 제도는 파수와 동일하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2. 탄생 배경을 소개해주신다면?
파수: 2000년 6월 8일, “파수닷컴”이 세상에 나온 날입니다. 2000년도는 소위 닷컴버블이 최고조에 달한 때였는데, 파수는 “버블”이 아닌 알맹이였던 것을 존재 자체가 증명하는 셈이죠! 이름에서도 이제 “파수”라는 알맹이만 남기고, 그 뒤로도 꾸준한 성장과 발전을 거듭하여, 어느새 내년에 25주년을 바라보고 있네요.
스패로우: “스패로우 (SPARROW)”는 원래 파수가 연구하여 2007년부터 제품화 한 정적분석 솔루션 제품 이름이었어요. “프로그램 정적 분석” 이라는 의미의 SPA (Static Program Analysis) 를 담은 단어로 이름을 삼은 것이죠. 해당 제품의 개발과 사업을 맡은 사업본부가 2018년 5월 8일부로 별도 법인으로 분사하여, 주식회사 스패로우가 탄생하게 되었어요!
3. 파수와 스패로우는 어디에 있나요?
파수: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누리꿈스퀘어라는 건물에 있습니다. 사업본부들은 17층에, 연구개발 조직들은 6층의 ‘기업부설연구소’에 근무하고 있습니다. 가장 가까운 지하철역은 도보 10-1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한 경의중앙선 수색역과, 무려 3개 노선이 지나가는 디지털미디어시티(DMC)역이에요!
스패로우: 스패로우는 원래 17층 파수 사무실을 함께 사용하다가 최근 같은 건물 13층으로 이사했습니다. 파수의 인테리어가 따뜻하고 정겨운 이미지라면, 스패로우는 깔끔하고 모던한 느낌? (웃음😁) 저희가 위치해 있는 동네는 디지털미디어시티(DMC) 또는 “상암DMC”라고 부르는 업무지구인데, IT기업과 언론,미디어 관련 회사들이 밀집한 지식 산업 위주의 오피스타운이어서 주변 맛집이 많다는 점 자랑하고 싶네요!
4. 파수와 스패로우의 홈페이지를 보면 “보안”이라는 키워드가 서로 비슷해 보이는데, 차이점이 뭔가요?
파수: 파수의 핵심 키워드는 ‘데이터 보안’입니다. 아마 인터넷에 파수를 검색하면 DRM(Digital Rights Managements)이라는 키워드가 많이 보일 텐데, 데이터를 암호화 하고 사용 권한을 관리하는 기술을 말하는 것이에요. 파수는 이 DRM 기술을 기반으로, 기업 내 모든 문서(=데이터)가 생성되는 순간부터 사용 후 폐기되는 순간까지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식별,분류하고 관리하는 제품을 개발합니다.
파수는 보안 영역뿐만 아니라, 협업을 위한 기능을 제공하는 문서관리 플랫폼, 인공지능 메모앱, 정보보호 컨설팅 등 다양한 부문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기업형 Private LLM인 제품 “ELLM(엘름)”을 출시하는 등 AI 부문에서도 영역을 확장하고 있어요.
[⭐지원자 꿀팁⭐] #데이터 보안 #개인정보보호 #정보보안 #문서관리 #문서협업 키워드는 파수!
스패로우: 스패로우는 ‘애플리케이션 보안’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회사예요. 애플리케이션 개발, 테스트, 운영 단계에서 발생하는 보안 취약점을 진단하고, 품질 이슈를 검증하는데 특화되어 있어요.
제품 측면에 있어서는, 파수 제품이 ms오피스나 한글 등 오피스 문서를 관리하는 기능이 있다 보니, 고객사의 모든 일반 사용자들이 직접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요. 반면, 스패로우 제품은 주로 개발자나 IT보안 관리자 등 IT 전문 인력만 사용하는 제품이에요.
[⭐지원자 꿀팁⭐] #애플리케이션 #취약점분석 #취약점진단 #분석엔진 #보안테스팅 키워드는 스패로우!
5. 우리 회사에 지원해야 하는 이유를 한 가지씩 말해주세요.
파수, 스패로우: 저희는 모두 “가치” 그 자체에 집중하는 회사인 점을 강조하고 싶어요. 우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거나 컨설팅을 받는 고객이 어떤 어려움을 겪고 있고 무엇이 필요한지, 우리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의 문제를 더 효율적으로 해결해주는 과정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 과정에서 구성원이 가진 능력과 창의력을 최대치로 이끌어 낼 수 있는 다양한 제도를 시행하고 있어요!
파수: 스패로우와의 차이점을 말하자면, 파수는 각 역할을 담당하는 인원이 더 많은 만큼, 조직 간 역할이 조금 더 단계별로 세분화 되어 있어요. 체계적으로 정리된 업무 프로세스를 익히고, 다른 조직과 협업하며 일하는 과정에 관심이 있다면 파수에서 첫걸음을 떼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될 겁니다!
스패로우: 스패로우는 꾸준히 상승세를 이어가며 분사 5년 만에 상장을 준비하고 있는 만큼, 오늘보다 내일이 더 기대되는 회사입니다. 의사결정의 단계가 짧고 구성원 연령대가 전반적으로 더 낮아서, 나의 적극성에 따라 더 많은 역할과 기회를 얻을 수 있어요. 회사와 함께 폭풍 성장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스패로우와 잘 맞을 것 같아요!
마무리하며...
파수와 스패로우! 이제는 확실하게 구분이 되셨나요?
비슷한 듯 다른 두 회사! 지금 2024 3차 신입 채용을 함께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