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6월 26일
#정보
안녕하세요, 파수와 스패로우입니다.
오늘은 파수와 스패로우의 이모저모! 5문 5답을 준비했습니다! 함께 알아보아요!
1. 두 회사, 각각 간단한 소개 부탁 드립니다.
파수:
Make IT Easy and Simple!
파수는 2000년 6월 설립과 동시에 세계 최초로 DRM 기술을 상용화한 기업입니다.
2012년,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미국에 해외 법인을 설립하여 운영 중입니다.
또 2013년에는 코스닥 상장 기업으로 거듭났어요.
스패로우:
Guarantees Quality & Security in Software!
스패로우는 파수의 자회사로, 현재는 상장을 준비하는 중이에요.
신입사원 교육 프로그램은 물론이고, 복지, 보상 체계를 비롯한 각종 주요 제도는 파수와 동일하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2. 탄생 배경을 소개해주신다면?
파수:
2000년 6월 8일, “파수닷컴”이 세상에 나온 날입니다.
2000년도는 소위 닷컴버블이 최고조에 달한 때였는데, 파수는 “버블”이 아닌 알맹이였던 것을 존재 자체가 증명하는 셈이죠!
이름에서도 이제 “파수”라는 알맹이만 남기고, 그 뒤로도 꾸준한 성장과 발전을 거듭하여, 어느새 내년에 25주년을 바라보고 있네요.
스패로우:
“스패로우 (SPARROW)”는 원래 파수가 연구하여 2007년부터 제품화 한 정적분석 솔루션 제품 이름이었어요.
“프로그램 정적 분석” 이라는 의미의 SPA (Static Program Analysis) 를 담은 단어로 이름을 삼은 것이죠.
해당 제품의 개발과 사업을 맡은 사업본부가 2018년 5월 8일부로 별도 법인으로 분사하여, 주식회사 스패로우가 탄생하게 되었어요!
3. 파수와 스패로우는 어디에 있나요?
파수: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누리꿈스퀘어라는 건물에 있습니다.
사업본부들은 17층에, 연구개발 조직들은 6층의 ‘기업부설연구소’에 근무하고 있습니다.
가장 가까운 지하철역은 도보 10-1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한 경의중앙선 수색역과,
무려 3개 노선이 지나가는 디지털미디어시티(DMC)역이에요!
스패로우: 스패로우는 원래 17층 파수 사무실을 함께 사용하다가 최근 같은 건물 13층으로 이사했습니다.
파수의 인테리어가 따뜻하고 정겨운 이미지라면, 스패로우는 깔끔하고 모던한 느낌? (웃음😁)
저희가 위치해 있는 동네는 디지털미디어시티(DMC) 또는 “상암DMC”라고 부르는 업무지구인데,
IT기업과 언론, 미디어 관련 회사들이 밀집한 지식 산업 위주의 오피스타운이어서 주변 맛집이 많다는 점 자랑하고 싶네요!
4. 파수와 스패로우의 홈페이지를 보면 “보안”이라는 키워드가 서로 비슷해 보이는데, 차이점이 뭔가요?
파수: 파수의 핵심 키워드는 ‘데이터 보안’입니다.
아마 인터넷에 파수를 검색하면 DRM(Digital Rights Managements)이라는 키워드가 많이 보일 텐데,
데이터를 암호화 하고 사용 권한을 관리하는 기술을 말하는 것이에요.
파수는 이 DRM 기술을 기반으로, 기업 내 모든 문서(=데이터)가 생성되는 순간부터
사용 후 폐기되는 순간까지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식별,분류하고 관리하는 제품을 개발합니다.
파수는 보안 영역뿐만 아니라, 협업을 위한 기능을 제공하는 문서관리 플랫폼,
인공지능 메모앱, 정보보호 컨설팅 등 다양한 부문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기업형 Private LLM인 제품 “ELLM(엘름)”을 출시하는 등 AI 부문에서도 영역을 확장하고 있어요.
[⭐지원자 꿀팁⭐] #데이터 보안 #개인정보보호 #정보보안 #문서관리 #문서협업 키워드는 파수!
스패로우: 스패로우는 ‘애플리케이션 보안’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회사예요.
애플리케이션 개발, 테스트, 운영 단계에서 발생하는 보안 취약점을 진단하고, 품질 이슈를 검증하는데 특화되어 있어요.
파수 제품이 ms오피스나 한글 등 오피스 문서를 관리하는 기능이 있다 보니,
고객사의 모든 일반 사용자들이 직접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요.
반면, 스패로우 제품은 주로 개발자나 IT보안 관리자 등 IT 전문 인력만 사용하는 제품이에요.
[⭐지원자 꿀팁⭐] #애플리케이션 #취약점분석 #취약점진단 #분석엔진 #보안테스팅 키워드는 스패로우!
5. 우리 회사에 지원해야 하는 이유를 한 가지씩 말해주세요.
파수, 스패로우:
저희는 모두 “가치” 그 자체에 집중하는 회사인 점을 강조하고 싶어요.
우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거나 컨설팅을 받는 고객이 어떤 어려움을 겪고 있고 무엇이 필요한지,
우리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의 문제를 더 효율적으로 해결해주는 과정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 과정에서 구성원이 가진 능력과 창의력을 최대치로 이끌어 낼 수 있는 다양한 제도를 시행하고 있어요!
파수:
스패로우와의 차이점을 말하자면,
파수는 각 역할을 담당하는 인원이 더 많은 만큼, 조직 간 역할이 조금 더 단계별로 세분화 되어 있어요.
체계적으로 정리된 업무 프로세스를 익히고, 다른 조직과 협업하며 일하는 과정에 관심이 있다면
파수에서 첫걸음을 떼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될 겁니다!
스패로우:
스패로우는 꾸준히 상승세를 이어가며 분사 5년 만에 상장을 준비하고 있는 만큼, 오늘보다 내일이 더 기대되는 회사입니다.
의사결정의 단계가 짧고 구성원 연령대가 전반적으로 더 낮아서, 나의 적극성에 따라 더 많은 역할과 기회를 얻을 수 있어요.
회사와 함께 폭풍 성장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스패로우와 잘 맞을 것 같아요!
마무리하며...
파수와 스패로우! 이제는 확실하게 구분이 되셨나요?
비슷한 듯 다른 두 회사!
지금 2024 3차 신입 채용을 함께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