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개발” 직무, 한 가지 기술만 써봤다면?

2024년 7월 1일

#직무

2024년도 2차 신입 공채는 SW개발 부문에서 무려 8개 포지션을 채용하고 있어요!
직무들을 자세히 들여다 보고, 그 중 가장 내가 관심 있는 분야, 또는 내가 잘 할 수 있는 분야를 선택해서 지원하면 더 좋겠죠?

  • “분석 엔진”이 뭔가요?
  • “백엔드” 개념은 알겠는데, “빅데이터(백엔드)” 는 뭔가요?
  • 모바일 개발은 안드로이드와 iOS를 모두 개발할 줄 알아야 하는 건가요?  안드로이드 앱 개발밖에 안해봤는데…


알쏭달쏭 알듯말듯 개발 직무에 대한 궁금증! 하나 하나 해결해 드립니다.

"모바일 개발" 직무 지원하려면, 공고에 있는 기술을 모두 사용할 수 있어야 할까요?

“모바일 개발” 직무에 합격하면, macOS / iOS / Android 개발을 모두 총괄하는 부서에 근무합니다.

이 부서의 역할은, 파수의 동일한 제품/솔루션이 다양한 사용자 환경(MacOS / iOS / Android)에서 일관성 있게 동작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런 역할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크로스플랫폼 기술에 해당하는 flutter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어요.

다만, 각 환경의 특성에 따라 flutter만으로 구현할 수 없는 경우,
각 환경의 native 개발이 필요한 부분도 있기 때문에
해당 부서의 구성원들은 macOS / iOS / Android라는 3개 환경 중 2개 이상씩을 담당하고 있어요.

이제까지 모든 영역을 경험해 보지 않았어도 괜찮습니다.
입사 후 다른 영역을 배워서 확장할 의지가 있는지 여부가 더욱 중요합니다.

해당 포지션에서 함께하고 싶은 사람은
“이제까지 3개 영역을 모두 경험해 보았지만, 앞으로는 iOS개발(또는 특정 영역)만 하고 싶은 지원자”보다는,
“이제까지 iOS개발만 해보았어도, 앞으로 다른 영역을 학습하여 더 넓은 영역에서 성장하고 싶은 지원자“입니다.

마무리하며..

2024년도 2차 신입 공개 채용의 지원 접수 기간은 7월 7일 일요일까지!

모집 중인 직무의 자세한 지원 요건을 확인해보세요.

👉2차  신입 채용 바로가기(클릭!)
👉개발자 선배 직무 인터뷰 바로가기(클릭!)